주제: 한국엠K사역 vision을 세우자 (Let’s Start Re-Building) 느 2:17-18
취지
한국선교 20여년의 역사 가운데 한국선교사자녀(엠K)들을 위한 사역은 그동안 창조적 소수의 헌신된 자들이 이름도 없이, 빛도 없이 전 세계 곳곳의 현장에서 사역이 전개되어 왔다.
그간의 엠K사역의 형태는 주로 선교사 가정으로 단기엠K교사들이 단기간 사역을 감당해 오거나 몇 몇의 엠K학교에 교사 선교사들이 장기적으로 헌신하여 사역을 해 왔으며, 최근 국제학교 기숙사나 호스텔에서 소수의 돔 페어런츠(대리부모) 사역자들이 일어나고 있다.
그 동안 특별한 방향제시도 없이 외롭게 한국엠K사역자로서 삶과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전 세계 한국엠K사역자들의 연합과 교제의 장을 열어 멤버케어(상호/자기 케어와 뮤철 케어)를 통해 쉼과 회복이 일어나 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역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.
목적
흩어져 있던 한국엠K사역자들의 자연스런 만남을 통해 지금까지의 한국엠K사역의 의미와 현주소를 살펴보고, 한국엠K들의 특징과 한국엠K사역의 애환과 정체성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나누면서 보다 현장성 있는 한국엠K사역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. 이 모임을 통해 향 후 정기적인 한국엠K사역자 네트웍 모임이나 컨퍼런스 등이 열리길 기대한다. 또한 그동안 서구 선교사들에 의해 영향을 받아온 한국엠K들의 케어와 교육문제에 대한 보다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지침을 정리하여 전 세계 한국엠K교육 공동체에게 제시하고자 한다.
준비위원:
한국: 이훈(엠K NEST/GMF) 김사연(키르키즈 호프/GMP)
필리핀: